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도교육청, 자유학기제 운영비 23억원 지원


[충북소식] 도교육청, 자유학기제 운영비 23억원 지원

충청북도 교육청
충청북도 교육청[연합뉴스TV 캡처]

(청주=연합뉴스)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에 자유학기제 운영비 23억2천만원을 지원한다.

대상 학교는 국립 학교와 농·산촌 거점별 우수학교를 제외한 124개교로, 1학년 학생 수에 따라 500만원에서 3천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예산은 진로 탐색,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학습 재료비, 교재·교구 구입비, 체험학습비 등으로 활용된다.

자유학기제를 일반 학기와 연계해 수업의 전반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연구·시범학교에는 교당 1천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특수교육 자원봉사자 90명 모집

(청주=연합뉴스) 충북도교육청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도울 자원봉사자 90명을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는 급식 준비와 배식, 대소변 돕기, 안전·생활지도 등을 보조한다.

도교육청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유·초·중학교에 42명, 특수학교에 34명, 고교에 14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이달 말까지 '교육 기부 신청서'를 해당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자원봉사 활동비를 1인당 1일 3만5천원씩, 135일 총 472만5천원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 '1일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청주=연합뉴스)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은 도내 초등학교 6학년생을 대상으로 '1일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병원, 식당, 호텔, 도서관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춘 체험학습과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희망 학생은 오는 15일까지 소속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2 09: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