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인도 경제협정 업그레이드 박차…13일 2차 협상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와의 교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한·인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 제2차 개선협상이 오는 13∼14일 인도 뉴델리에서 진행된다.

12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번 만남에서는 상품 양허와 품목별 원산지 개선, 서비스 추가 자유화와 관련된 협상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0년 1월 1일 발효된 한·인도 CEPA는 자유무역협정(FTA)의 하나로 양국 간의 포괄적인 경제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앞서 두 나라 정부는 지난해 10월 서울에서 1차 개선협상을 열고 상품·원산지·서비스 분야에서의 기본 입장을 논의했다.

인도는 2014년 7.2%, 2015년 7.6%는 매년 7%대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신흥경제국이다.

산업부는 "최근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으로 인한 불확실한 통상 환경에서 7%대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거대 유망시장인 인도에 대한 교역·투자 다변화라는 측면에서 이번 협상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며 "협상이 높은 수준의 상호호혜적 방향으로 개선되게 하는 동시에 우리 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 확대에도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2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