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폭탄주이모와 삼겹살 회식" 외국인 관광객에 손짓

송고시간2017-02-12 11:15

서울시 이색 체험관광 상품 사이트 '원 모어 트립' 본격 운영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서울 이색 체험관광 상품을 소개하는 '원 모어 트립'(www.onemoretrip.net)을 본격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여행사,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 누구나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이 사이트는 작년 11월부터 3개월간 시범 운영을 거쳤다.

'원 모어 트립' 사이트 영문 서비스(왼쪽)과 중국어 서비스 [서울시제공=연합뉴스]
'원 모어 트립' 사이트 영문 서비스(왼쪽)과 중국어 서비스 [서울시제공=연합뉴스]

외국인 관광객은 영어나 중국어로 취향에 맞는 상품을 검색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폭탄주이모'와 삼겹살이 있는 회식문화 체험, 유명한 전통주 체험, 떡 만들기, 향수 만들기 등 160여개 서울 일상·전통문화 체험 상품이 올라와있다.

해외 신용카드를 비롯해 페이팔,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인터넷 결제도 가능하다.

왼쪽부터 한류 스냅 투어, 도장 만들기, 전통주 만들기 [서울시제공=연합뉴스]
왼쪽부터 한류 스냅 투어, 도장 만들기, 전통주 만들기 [서울시제공=연합뉴스]

서울시는 올해 고품질 관광상품 확대, 사이트 편의 개선, 구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등에 집중한다.

다음 달 시민 공모를 해서 우수한 체험 콘텐츠를 발굴한다.

일본어 서비스를 추가하고 검색방법 개편 등을 하고 전담 상담센터도 개설한다.

트립어드바이저 등 해외 유명 여행 관련 사이트나 서울에서 열리는 마이스(MICE: 회의·관광·컨벤션·전시회) 주관사와 협력하고 외국인 파워블로거에게 체험 기회를 주는 등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병태 서울관광마케팅 대표는 "올해 관광객 1천700만명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재미있는 체험 콘텐츠가 가득한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