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관신도시 정전피해 '눈덩이'…상가 보상신청 잇따라

정관에너지 "최대한 보상"…기장군 "정부 에너지정책 주민 희생"


정관에너지 "최대한 보상"…기장군 "정부 에너지정책 주민 희생"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민간전력회사가 전기를 공급하는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에서 발생한 대규모 정전사태로 누가 얼마나 피해를 봤을까.

정전사고…암흑으로 변한 아파트
정전사고…암흑으로 변한 아파트(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9일 정전사고가 발생한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에 있는 한 아파트가 어둠에 휩싸여 있다. 2017.2.9
ccho@yna.co.kr

기장군과 정관에너지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정관읍 사무소 2층에서 정전사고 피해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정전 손해를 입었다는 주민들이 몰려들어 길게 줄을 섰다.

주로 정전으로 영업을 포기한 상가 업주들이 많았다.

횟집 상인들은 정전으로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했고 손님을 받지 못했다며 영업 피해를 신고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상가 피해가 클 것으로 보고 있고 학원과 병원 등 여러 유형의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아직 피해신고를 못한 주민들이 많으므로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어둠속 점심…신도시 정전사고
어둠속 점심…신도시 정전사고(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9일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에 정전사고가 발생해 어두워진 한 식당에서 시민들이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2017.2.9
ccho@yna.co.kr

기장군은 이날 오전 정관에너지에서 기장군수 주재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합동대책회의를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장경찰서, 기장소방서, 한국전력 부산·울산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정관에너지가 참석했다.

정관에너지는 이 회의에서 "정확한 피해규모를 파악하고, 보상규정이 있지만 주민의 입장에서 최대한 보상하겠다"고 말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정부의 현명하지 못한 에너지대책으로 8만 정관신도시 주민이 희생됐다"며 "정관에너지의 늑장대응으로 주민들이 심한 공포를 느낀 만큼 이번 사고와 관련해 명확한 책임 규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장군은 "정관읍 사무소 읍장실에 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정관신도시 정전사고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0시에 유관기관장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군수는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오후 10시까지 비상근무한다"고 밝혔다.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0 17: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