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특검, 김영재·박채윤 부부 조사…비선의료·이권농단 추궁

송고시간2017-02-10 11:02

동시소환…김씨는 피의자·'주사 아줌마' 조사 이어 가속도

특검, 박근혜 대통령 비선진료 의혹 수사(CG)
특검, 박근혜 대통령 비선진료 의혹 수사(CG)

[연합뉴스TV 제공]

박채윤 대표 특검 소환
박채윤 대표 특검 소환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청와대 '비선 진료' 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칼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사무실에 소환되고 있다. 2017.2.10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전명훈 기자 =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진료' 의혹과 김영재 '김영재의원' 원장 부부를 동시 소환해 의료계 이권농단 의혹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검, 김영재ㆍ박채윤 부부 동시 소환 조사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김영재 원장과 박채윤씨 부부를 동시에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특검 조사를 받은 적은 있지만 같은 날 나란히 조사받는 건 처음입니다. 김 원장은 '청와대 비선진료' 의혹 등과 관련해 의료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고 부인 박씨는 안종범 전 수석의 부부에게 뇌물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구속된 박씨는 특검이 자백을 강요한다며 강압수사를 주장했지만 이후 특검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특검팀은 서울구치소에 구속수감 중인 김 원장의 부인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칼 대표를 10일 오전 소환해 조사 중이다.

특검팀은 김 원장도 의료법 위반(진료기록부 허위작성)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이날 오전 소환했다.

특검 '청와대 비선진료' 김영재 원장 소환(CG)
특검 '청와대 비선진료' 김영재 원장 소환(CG)

[연합뉴스TV 제공]

특검은 김 원장 부부를 상대로 박 대통령에 대한 비선 의료 과정에서 의료법 위반 행위가 있었는지나 이들이 와이제이콥스메디칼의 사업을 위해 청와대 인맥을 동원하는 등 불법 행위를 했다는 의혹 등을 조사 중이다.

박 대표는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비서관에게 현금 2천500만원과 고가 외국 브랜드 가방 등을 뇌물로 준 혐의로 구속됐다. 특검은 이것이 와이제이콥스메디칼에 대한 정부 지원 대가로 의심한다.

특검, 김영재·박채윤 부부 조사…비선의료·이권농단 추궁 - 3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설명에 따르면 와이제이콥스메디칼은 약 3년에 걸쳐 15억원 이내의 정부지원 출연금을 투입하는 '기능성 봉합사' 개발 사업 주관기관으로 작년 3월 선정됐다.

박 대표는 앞서 특검이 자백을 강요한다고 주장했으나 이후 조사 과정에서 자신의 발언이 잘못됐다고 인정하는 등 태도 변화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은 청와대에 드나들며 불법 의료 행위를 했다는 의혹을 받아 온 이른바 '주사 아줌마' 백모(73·여) 씨를 9일 소환 조사하기도 했다.

sewon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