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트럼프 "2∼3주내 세제개편 관련해 깜짝 놀랄만한 발표"

항공사 경영진 간담회에서 포괄적인 세제개편안 발표 예고

(뉴욕=연합뉴스) 김화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앞으로 몇 주안에 세제개편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그 내용도 '깜짝 놀랄만한(phenomenal)'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후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지수는 150포인트 이상 치솟고, 미 달러화도 1% 이상 급등했다.

CNBC 방송 등 미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가진 항공사 경영진과의 간담회에서 미국 기업에 대한 감세와 규제 완화를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기업에 전반적인 세금부담을 낮춰주는 것은 중요한 사안"이라면서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앞으로 2∼3주일 안에 무엇인가를 발표할 것"이라면서 "그것은 세금 및 항공 인프라 개발과 관련해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美항공사 경영진과 간담회
트럼프, 美항공사 경영진과 간담회 (워싱턴 UPI=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가진 항공사 경영진과의 간담회에서 앞으로 2∼3주 안에 세금에 관한 발표를 할 것이며, 내용도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중산층에게는 세금감면이 필요하고, 미국에는 근본적이고 포괄적인 세제 개편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는 요지로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자리를 유지하면서도, 기업의 성장과 미국으로의 복귀를 장려하는 세제개편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스파이서 대변인은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기간 최고 35%에 달하는 미국의 법인세율을 15%로 내리는 방안을 공약한 바 있다.

quinte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0 06: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