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리뷰] 레드벨벳의 '루키', 비주얼만 보인다? [통통영상]

(서울=연합뉴스) 송영인 PD = 걸그룹 레드벨벳이 4번째 미니앨범 '루키'(Rookie)를 발매했습니다. 타이틀곡 루키는 사랑하는 이를 루키라고 비유한 귀엽고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의 곡입니다.

[리뷰] 레드벨벳의 '루키', 비주얼만 보인다? [통통영상] - 2

레드벨벳은 지난해 발매한 '러시안 룰렛'과 2015년 발매한 '덤덤'에서처럼 원색이 강조된 의상과 인형 같은 무표정함, 감정이 절제된 퍼포먼스 등의 비주얼 콘셉트를 루키에서도 일관되게 표현했습니다.

[리뷰] 레드벨벳의 '루키', 비주얼만 보인다? [통통영상] - 3

신나는 후크송과 키치한 연출, 그것을 묘하게 소화하는 멤버들의 모습은 레드벨벳만의 개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런데, 외적인 개성이 너무 강해서일까요? 강렬한 비주얼 콘셉트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레드벨벳만의 메시지는 잘 들리지 않습니다.

[리뷰] 레드벨벳의 '루키', 비주얼만 보인다? [통통영상] - 4

신인그룹이라면 독특한 느낌만으로도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규앨범 1장과 미니앨범 4장을 발매한 데뷔 4년 차의 레드벨벳이라면 독특한 느낌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런 비주얼 콘셉트는 계속 고집하는 이유나 그것이 레드벨벳의 정체성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설명도 들려줄 차례입니다. 일부 팬들 역시 레드벨벳의 세계관이 모호하다는 의견을 내기도 하는 데요. 스텔라의 [K-POP 인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시죠.

syip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9 17: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