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 평가전서 닛폰햄에 패배…남태혁 솔로포 위안

경기 전 김진욱(좌) 감독과 니혼햄 구리야마 히데키(우) 감독이 악수를 나누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연합뉴스]
경기 전 김진욱(좌) 감독과 니혼햄 구리야마 히데키(우) 감독이 악수를 나누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kt wiz가 2016년 일본시리즈 우승팀인 닛폰햄 파이터스와 연습경기를 해서 1-9로 패했다.

kt는 9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 슬로안파크에서 닛폰햄과 스프링캠프 첫 평가전을 했다.

선발투수로 나온 이상화는 2이닝 4피안타 2실점, 이어 등판한 심재민은 2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타자는 하준호(중견수)-전민수(좌익수)-정현(3루수)-김동욱(우익수)-유민상(1루수)-윤요섭(지명타자)-김선민(2루수)-심우준(유격수)-이해창(포수) 등 젊은 선수들이 선발 출전했다.

윤요섭이 2안타를 기록했고, 남태혁은 유민상 대신 교체 출전한 7회 첫 타석에서 솔로 홈런을 터트렸다.

닛폰햄의 간판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는 경기에 나오지 않았다.

김진욱 kt 감독은 "우선 선수들이 더그아웃과 경기장에서 즐겁게 임하는 모습을 칭찬해주고 싶다"며 "캠프 초반이라 전체적으로 경기 감각이 떨어져 있는데 남은 기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 감독은 "지난해 미국 월드시리즈 우승팀인 시카고 컵스의 스프링캠프 구장에서 일본시리즈를 제패한 팀을 상대로 평가전을 했다. 선수들이 좋은 기운을 많이 받아 발전된 모습으로 시즌에 돌입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kt는 이날 경기를 구단 홈페이지(ktwiz.co.kr)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위잽(wizzap), 아프리카 TV에서 자체 생중계했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9 15: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