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4월부터 '동전없는 사회'…선불카드에 잔돈 충전 받는다

송고시간2017-02-09 11:50


4월부터 '동전없는 사회'…선불카드에 잔돈 충전 받는다

4월부터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 시작

편의점 등에서 물건을 사고 거스름돈으로 받는 동전을 선불카드에 충전받을 수 있는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이 4월초 시작됩니다. 한국은행은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의 용역사업자 모집에 이어 자체적으로 같은 사업모델을 구축해 참여할 자율사업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범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1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들 업체에서 물건을 사면 4월초부터 거스름돈 동전을 교통카드에 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서울=연합뉴스) 김지훈 기자 = 오는 4월 초부터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거스름돈으로 받는 동전을 선불카드에 충전 받을 수 있게 되는 등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이 시작된다.

한국은행은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의 용역사업자 모집에 이어 자체적으로 같은 사업모델을 구축해 참여할 자율사업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4월부터 '동전없는 사회'…선불카드에 잔돈 충전 받는다 - 1

시범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1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은은 이달 말 자율사업자를 선정한 뒤 앞서 선정한 용역사업자와 함께 오는 4월 초부터 시범사업을 시작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들 업체에서 물건을 산 소비자는 거스름돈으로 받는 동전을 교통카드에 충전 받을 수 있게 돼 주머니에 동전을 소지할 필요가 없게 된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소비자들은 동전을 갖고 다니는 불편을 줄일 수 있고 한은은 동전 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은은 2단계 시범사업으로 거스름돈을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을 추진하고 대상 업종도 약국, 마트 등으로 넓힌 뒤 2020년에는 '동전없는 사회'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hoon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