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송고시간2017-02-09 12:00

■ 틸러슨 美국무 "한국, 방위비 충분히 분담하고 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한국은 이미 충분한 방위비를 분담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틸러슨 장관은 미 상원 외교위 민주당 간사인 벤 카딘(메릴랜드) 상원의원에게 제출한 인준청문회 서면답변 자료에서 이같이 언급한 것으로 8일(현지시간) 확인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jGRV4KPDAJ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1

■ 美국무 "군사조치포함 새 대북접근법 마련…'세컨더리보이콧'도"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해 군사력 사용을 포함한 새로운 대북접근법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 등 북한 지도층과 그들을 돕는 세력에 대해서는 이른바 '세컨더리 보이콧'(제3자 제재)도 도입할 의사가 있다고 덧붙여, 트럼프 정부가 초강력 대북 압박에 나설 것을 분명히 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HR74KJDAJd

■ "北, 고농축우라늄 280㎏확보 추정…핵무기 최대 45개 가능"

북한이 현재 플루토늄(Pu) 52㎏과 고농축우라늄(HEU) 280㎏의 핵물질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주장이 9일 제기됐다. 이상현 세종연구소 연구기획본부장은 이날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주최 국제 콘퍼런스에 앞서 배포된 '한반도 평화와 북핵문제 해결 방안'이라는 제목의 발표문에서 이같이 전망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VGRp4KEDAJM

■ '사드 부지 제공' 롯데, 中알리바바 쇼핑몰서 플래그숍 철수

중국이 한반도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반대 목소리를 높이는 가운데 사드 부지를 제공한 롯데가 중국의 알리바바 쇼핑몰 톈마오(天猫·Tmall)에서 플래그숍을 철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롯데그룹은 중국에서 세무 조사를 받는 등 중국 측의 압박을 받고 있어 이번 플래그숍 철수 또한 연관성이 있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9HRe4KrDAJp

■ 구제역 A·O형 동시발생, 방역 대혼란…보유백신 A형 효과 불확실

올겨울 들어 세 번째로 구제역 의심신고가 들어온 경기 연천의 젖소농가가 앞서 충북 보은과 전북 정읍에서 검출된 구제역 바이러스와 다른 유형인 'A형'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시기에 서로 다른 유형의 구제역이 동시 발생한 것은 처음이어서 방역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특히 국내에 보유 중인 백신의 A형 방어 효과가 확인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O+A형' 백신의 경우 물량마저 부족해 정부는 긴급 수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7FRv4KNDAJq

■ 10억 이상 투자 국내기업도 새만금 국공유지 100년 임대

6월부터 국내 기업이 10억원 이상을 새만금사업지에 투자하면 외국인 투자기업과 동일하게 최대 100년간 사업지 내 국·공유 임대용지에 입주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새만금사업지 국·공유지 임대 허용 업종을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예고한다고 9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JHR44KXDAJh

■ "수백만원대 외고 어학캠프, 입시캠프로 변질…운영 중단해야"

외고와 국제고 등이 운영하는 방학 어학캠프가 입시 대비 프로그램으로 변질돼 운영중이라는 교육단체 지적이 나왔다. 교육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사걱세)은 9일 기자회견을 열어 전국 외고 등 특목고와 자사고가 운영하는 방학 중 어학캠프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문보기 :

■ 벼 재배면적 3만5천ha 줄인다…여의도 120배 규모

정부가 쌀 시장의 공급 과잉을 해소하기 위해 여의도 120배 규모의 벼 재배면적을 줄이고 사료용 쌀 공급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9일 이런 내용이 담긴 '2017 중장기 쌀 수급안정 보완대책'을 확정해 발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MGR14KgDAJn

■ 삼성 기어VR, 세계 시장 점유율 72%…단연 1위

삼성전자의 가상현실(VR) 헤드셋 기어VR이 지난해 세계 VR 기기 시장에서 점유율 70%를 상회하며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슈퍼데이터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기어VR 451만대를 시장에 공급했으며, 이는 전 세계에서 판매된 VR 기기 630만대의 71.6%에 해당한다고 9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gWRi4KSDAI4

■ '음주운전 삼진' 강정호 22일 첫 재판…출석 여부 불투명

음주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기소된 미국 프로야구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 선수가 이달 22일부터 정식 재판을 받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 박성준 판사는 오는 22일 오후 4시 강씨의 첫 공판기일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1GRf4K0DAJd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