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유플러스, 제일건설 아파트 1만가구에 IoT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제일건설의 아파트 1만여 가구에 가정용 사물인터넷(Home IoT)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날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제일건설, 홈네트워크 시스템 개발사 씨브이네트, 홈IoT 기기 공급사 제니스앤컴퍼니와 IoT 사업 협약을 맺고, 아파트 내 스마트홈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3월 경기도 평택 고덕 신도시에 분양 예정인 제일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제일풍경채 1천22가구에 홈 IoT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9천여 가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은 LG유플러스의 IoT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 냉·난방, 가스·화재 감지 등 기존에 설치된 설비는 물론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IoT 가전제품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IoT 전용 앱은 이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출·퇴근, 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기기 설정을 안내하고,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가 외출하거나 귀가할 때 자동으로 조명을 켜거나 냉·난방을 작동한다.

씨브이네트는 LG유플러스와 함께 통합 IoT 시스템을 구축·관리하고, 제니스앤컴퍼니는 다양한 IoT 기기를 공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제일건설 아파트 1만세대에 IoT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 제일건설 아파트 1만세대에 IoT 서비스 제공(서울=연합뉴스) LG유플러스는 제일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1만여 세대에 가정용 사물인터넷(Home IoT)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날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제일건설, 홈네트워크 시스템 개발사 씨브이네트, 홈IoT 기기 공급사 제니스앤컴퍼니와 IoT 사업 협약을 맺고, 아파트 내 스마트홈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017.2.9 [LG유플러스 제공]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9 09: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