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 아세안 신흥시장 개척 순방단 파견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동남아 국가연합인 아세안(ASEAN)은 인구 6억3천만명에 국내총생산 2조4천355억 달러 규모로 성장잠재력이 큰 지역이다.

부산시는 아세안 신흥시장 개척과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12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 수라바야, 자카르타, 방콕 등을 방문하는 아세안 신흥시장 개척 순방단을 파견한다고 9일 밝혔다.

아세안 국가 깃발 [연합뉴스 자료사진]
아세안 국가 깃발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아세안 방문 일정은 부산조선기자재 인도네시아 무역상담회 개최, 인도네시아조선협회와 업무협약, 인도네시아 신발협회와 업무협약, 태국 드라마와 연계한 부산관광설명회 개최, 아세안 주요 도시 관계자 면담 등으로 이뤄진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첫 방문지인 싱가포르에서 북항재개발 관련 투자의향을 밝힌 마리나베이샌즈 조지 타나시예비치 최고경영자를 만나고 리조트월드센토사를 둘러볼 예정이다.

PSA인터내셔널그룹 탄 총 맹 CEO를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싱가포르중화총상회 리우타이산 부회장을 만나 싱가포르중화총상회가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금융단체회원사의 부산 투자 가능성을 타진한다.

인도네시아 조선소들이 위치한 수라바야에서는 최근 조선·해양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무역상담회를 열고 인도네시아 조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인도네시아 진출 교두보를 마련한다.

자카르타에서는 2006년 인도네시아 신발제조업에 뛰어들어 연 매출 4천억원을 기록 중인 부산업체 파크랜드를 둘러본 뒤 신발산업진흥센터와 인도네시아 신발협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또 인도네시아 홈쇼핑업체와 계약을 하고 부산지역의 식품, 화장품, 주방용품 등 소비재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추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는 아세안 창설 50주년이며 부산에 건립 중인 아세안문화원이 개관하는 해"라며 "아세안과 부산시에 뜻깊은 해인 만큼 문화 및 경제협력 증진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방콕에서는 부산에서 촬영한 태국 드라마 ‘아내'와 연계한 부산관광 설명회와 기자회견을 하고 아세안 지역에 새로운 한류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9 08: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