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맑고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호남·제주 모레까지 눈

송고시간2017-02-09 05:23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목요일인 9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크게 떨어져 매우 춥겠다. 호남과 제주 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5.7도, 인천 -4.4도, 수원 -4.6도, 춘천 -7.4도, 대전 -2.8도, 전주 -2.1도, 광주 -0.4도, 제주 4.3도, 부산 1.2도 등이다.

완전무장 출근길
완전무장 출근길

[연합뉴스 자료 사진]

그러나 바람까지 약간 강하게 불며 같은 시간 체감온도는 서울 -10.6도, 인천 -11.1도, 대전 -5도, 전주 -5.2도, 광주 -2.7도, 제주 -0.5도, 부산 -1.1도 등으로 더 낮게 느껴진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을 관리하고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남 서해안과 호남과 제주 지역은 모레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11일까지 예상되는 적설량은 충남 서해안, 제주(산지 제외) 1∼5㎝, 호남 5∼10-㎝이다.

서해안 지역에는 많게는 15㎝ 이상 눈이 내리겠다. 제주 산지와 울릉도·독도에서는 20∼50㎝, 많은 곳은 70㎝ 이상 눈이 올 수 있어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해안 지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충남 서해안과 호남, 제주 지역은 눈까지 내리면서 해상과 항공 교통을 이용할 때 불편할 수 있으므로 기상 정보를 챙기는 게 좋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는 풍랑 특보가 발효돼 있다. 11일까지 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낮 동안에 서쪽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설명했다.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