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딸바보' 트럼프 "이방카 브랜드 백화점 퇴출 부당…끔찍해!"

송고시간2017-02-09 02:05

(워싱턴=연합뉴스) 강영두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맏딸 이방카가 운영하는 의류 브랜드 '이방카 트럼프'가 고급 백화점인 노드스트롬에서 퇴출 결정을 받자 부당한 처우라며 반발했다.

헬리콥터 탑승하는 트럼프 대통령과 딸 이방카
헬리콥터 탑승하는 트럼프 대통령과 딸 이방카


(워싱턴 UPI=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그의 딸인 이방카가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대통령 전용 헬리콥터 '마린 원'을 타기 위해 걷고 있다. 2017.2.2
cany9900@yna.co.kr

트럼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트위터 계정에서 "노드스트롬이 내 딸 이방카를 매우 부당하게 대우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방카는 위대한 사람이다. 언제나 내가 올바른 일을 하게 한다! (노드스트롬의 퇴출 결정은) 끔찍하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노드스트롬은 지난 2일 성명을 내고 이방카 트럼프 제품의 판매 중단 사실을 알리며 "매년 10% 범위에서 브랜드 재조정을 한다. 브랜드 실적을 기준으로 더는 제품을 매입하지 않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작년 12월 초만 해도 71종의 이방카 트럼프 제품이 판매됐으나 2일 현재 노드스트롬 웹사이트에는 이방카 트럼프 브랜드의 신발 4종만이 재고 상품으로 할인 판매되고 있다고 미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는 전했다.

'지갑을 움켜쥐어라'(Grab Your Wallet)라는 이름의 반(反)트럼프 단체는 지난해 10월 여성의 생식기를 '움켜쥔다'는 언급이 담긴 트럼프의 음담패설 영상이 공개된 직후부터 트럼프 브랜드 불매 캠페인을 펼쳐왔다.

한편, '이방카 트럼프' 브랜드는 2007년 보석 판매부터 시작해 현재 의류와 신발, 향수, 가방 등으로 분야를 확장했다.

k02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