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충주시 공동주택관리 감사 조례 제정

(충주=연합뉴스) 충주시의회는 제214회 본회의에서 '충주 공동주택관리 감사 조례 제정안'을 심의·의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조례는 공동주택 관리 효율화와 투명성 제고, 입주자 권익 보호를 위해 전체 입주자 30%가 동의하면 관리비 등 주택 관리 전반에 관한 감사를 시에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감사 요청을 접수하면 공무원과 변호사, 공인회계사, 기술사 등으로 감사반을 구성해 감사할 수 있으며, 감사 기간은 30일 이내다.

단양군 보건소 새 청사 효과…이용자 최대 2.2배로 늘어

(단양=연합뉴스) 단양군 보건소가 지난해 10월 새 청사 이전 후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분기 주요 진료과목의 이용자 현황을 보면 한방 이용자가 422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 188명의 2.24배에 달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치과 이용자(750명)는 89% 늘었고, 안과(849명)와 내과(1천2명)는 각각 67%와 13% 증가했다.

제천시, 중앙시장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7일 지역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어 침체 요인과 상권 현황을 분석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문화관광형 시장을 지향하는 하드웨어적 요소와 청년몰을 중심으로 한 젊은 감각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융합이 필요하다는 견해가 제시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8 15: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