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진주소식] 저소득층 노인 '시력 찾기' 지원

경남 진주시청[연합뉴스 자료사진]
경남 진주시청[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저소득층 노인 눈 건강 관련 의료비 부담을 덜어 주려고 '노인 시력 찾아드리기 사업'을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노인 안질환이 늘면서 실명 우려가 커 이들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시력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자,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직장 8만7천원, 지역 9만원 이하) 차상위계층이다.

시는 안과 검진비용과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개안수술 비용을 지원한다.

☎ 055-749-6681

'제1회 진주시 태권도 신인선수권대회' 개최

(진주=연합뉴스) 진주시와 진주태권도협회는 오는 11일 진주시 생활체육관에서 '제1회 진주시 태권도 신인선수권대회 및 2017년 학생체육대회·도민체육대회 진주대표선발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등 7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신인선수권대회는 초등 1·2학년부, 초등 3·4학년부, 남초부(5·6학년), 여초부(5·6학년), 남중부, 여중부, 남고부, 여고부로 나누어 체급별 개인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신인선수 발굴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선수를 뽑아 태권도 저변 확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8 11: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