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시립미술관장에 최효준 환기재단 환기미술관 이사 임명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서울시는 서울시립미술관장에 최효준(65) 환기재단 환기미술관 이사를 임명, 9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시립미술관장은 개방형 직위로,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와 인사위원회 등을 거쳐 최종 임용된다.

최 신임 관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미술사학 석사, 미국 미시간주립대 경영학석사, 원광대 순수미술학 박사 등 학위를 받았다.

호암미술관(현 삼성미술관) 수석연구원, 전북도립미술관장, 덕수궁미술관장,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실장, 경기도미술관장, 환기재단 환기미술관 이사 등을 지냈다.

2015년 국립현대미술관장 공모에서 최종 후보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지만, 당시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적격자가 없다"며 재공모를 추진해 논란이 일었다.

시립미술관장은 미술관 위상 정립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운영에 관한 사항을 총괄한다.

시는 최 관장이 미술관 기획운영 등 미술 분야에 20여년간 종사하고 국공립 미술관장을 10년 이상 지내는 등 충분한 역량을 갖춰 미술관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최 관장은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 전역의 미술관화'라는 목표를 추구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삶을 변화시키도록 조직 역량을 결집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시립미술관 관장으로 임명된 최효준 환기재단 환기미술관 이사
서울시립미술관 관장으로 임명된 최효준 환기재단 환기미술관 이사

d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8 10: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