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감정원 신임 원장 공모 착수

서종대 원장 내달 2일 임기 종료…조만간 모집공고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감정원이 신임 원장 선임을 위한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은 현재 서종대 원장의 임기가 다음달 2일로 종료됨에 따라 후임 원장 선임을 위한 공모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감정원은 지난 3일 1차 이사회를 열고 신임 원장 공모 절차를 논의했으며, 8일 2차 이사회를 열고 임원추천위원회 구성과 공모 방법 등을 결정한다.

이어 금주 말이나 내주 초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곧바로 열흘간의 공모 절차에 들어갈 방침이다.

지난 2014년 3월3일 취임한 현 서종대 원장은 올해 3월2일로 3년 임기가 끝난다.

국토부와 감정원은 이번 공모가 7일 불거진 서 원장에 대해 여직원 성희롱 발언 논란과는 무관하게 임기가 한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공모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감정원 임원추천위원회는 공모로 받은 지원자에 대한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친 뒤 공공기관운영위원회와 주주총회 등을 거쳐 최종 후보를 선정할 예정이다.

주총을 거쳐 결정된 최종 후보는 국토부가 청와대에 임명제청하면 대통령 재가를 거쳐 임명된다.

국토부와 감정원은 현 원장의 임기가 끝나는 다음달 초까지 새 원장을 선임한다는 방침이지만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과 조기 대선 등의 변수에 따라 지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sm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8 06: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