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남대문시장 유통시스템 배워 창업도전…한남대-시장상인회 협약

창업클러스터 공동추진…한남대, 남대문시장에 이노베이션센터·디자인센터 개설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대전 한남대가 국내 대표 전통시장인 서울 남대문시장 상인들과 손잡고 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통한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한남대-남대문시장상인회 '전통시장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 협약
한남대-남대문시장상인회 '전통시장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 협약

한남대는 이덕훈 총장과 성하준 남대문시장 삼호·우주상가상인회장이 7일 교내 총장실에서 '전통시장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대학 측은 오는 4월 남대문시장에 한남대 이노베이션 글로컬센터와 패션-뷰티 디자인센터를 설치, 남대문시장 유통시스템과 접목한 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남대문시장에서 실제로 창업·사업을 할 기회도 제공한다. 여기에 필요한 공간과 인프라는 상인회가 제공하기로 했다.

남대문시장과 한남대 캠퍼스에 공동 창업클러스터를 각각 조성하고, 현장실습과 취업연계 인턴십, 연구시설 공동활용, 홍보·마케팅, 판로확대 등도 협력한다.

문화예술 특성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캠퍼스에 이색적인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과 청년 소상공인 창업공간 등을 준비해온 한남대는 이 협약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했다.

북적이는 남대문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북적이는 남대문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전통시장학회 회장인 이덕훈 한남대 총장은 "남대문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하고, 동시에 대학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 상인들의 역량을 높여 해외시장에 공동 진출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호·우주상가 상인회는 남대문시장에서 가장 큰 액세서리 종합상가로, 1천개의 점포가 입점했다.

young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7 15: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