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1만2천명 유치 목표' 대전 시티투어 전략적 마케팅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지난해 처음으로 이용객 1만명을 달성한 대전시티투어가 올해 1만2천명 이상 유치를 목표로 전략적인 마케팅을 추진한다.

대전 시티투어
대전 시티투어[대전시 제공=연합뉴스]

7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시티투어는 그동안 백제권 문화유산단지와 백제권을 아우르는 광역권 코스를 만들고 다양한 인센티브로 숙박까지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1999년 투어 도입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이용객 1만명을 기록했다.

시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상품의 내실 있는 운영과 함께 새로운 이미지 변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티투어버스 실내·외 디자인을 세련되게 바꾸고 시티투어 승강장을 지역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표지판으로 교체, 국내외 관광객들을 유인할 방침이다.

25명 이상 탑승객 인센티브로 지역관광명소 입장권 또는 향토기업제품의 상품교환권도 추첨을 통해 나눠줄 예정이다.

각종 축제· MICE(회의·관광·컨벤션·전시회 등) 산업과 연계한 기획 투어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2019년 시티투어 도입 20주년을 앞두고 한층 업그레이된 발전전략 마련을 위해 권역별 파워블로거, 청년 대학생, 여행업계 등 관광전문가 초청 팸투어를 하고, 이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계획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7 11: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