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 계열사, 전경련에 속속 탈퇴서 제출

송고시간2017-02-07 09:57

위기의 전경련
위기의 전경련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삼성·LG·SK·현대자동차 등 4대 그룹의 전경련 탈퇴 및 활동중단을 계속되고 있는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 앞으로 시민이 지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의 전경련 탈퇴에 이어 삼성전기도 7일이나 8일 중 탈퇴원을 내기로 하고 시기를 조율 중이다. 또한 삼성SDS도 7일 탈퇴원을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현대차, SK, LG 등 4대 그룹은 2015년 기준으로 전경련 연간회비 492억원 가운데 77%가량인 378억원을 부담한 것으로 알려져 이들 그룹이 탈퇴하고 회비를 납부하지 않으면 전경련은 사실상 존속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삼성 그룹 계열사들의 전국경제인연합회 탈퇴가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 계열사, 전경련에 속속 탈퇴서 제출
삼성 계열사, 전경련에 속속 탈퇴서 제출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삼성 그룹 계열사들의 전국경제인연합회 탈퇴가 속도를 내고 있다. 전날 삼성전자에 이어 삼성SDI와 삼성디스플레이가 전경련에 탈퇴원을 제출했고, 삼성전기도 7일이나 8일 중 탈퇴원을 내기로 하고 시기를 조율 중이다. 사진은 7일 오전 서초 삼성사옥. mon@yna.co.kr

전날 삼성전자[005930]에 이어 삼성SDI[006400]와 삼성디스플레이가 전경련에 탈퇴원을 제출했고, 삼성전기[009150]도 7일이나 8일 중 탈퇴원을 내기로 하고 시기를 조율 중이다.

삼성SDS도 7일 탈퇴원을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계열사, 전경련에 속속 탈퇴서 제출

삼성그룹 계열사의 전국경제인연합회 탈퇴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이어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가 전경련에 탈퇴원을 제출했고, 삼성전기도 오늘이나 내일 중 탈퇴원을 내기로 하고 시기를 조율 중입니다. 이밖에도 삼성 계열사 15곳이 조만간 개별적으로 전경련에 탈퇴원을 낼 예정입니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계열사별로 각자 알아서 탈퇴 의사를 전경련에 전달하기로 했다"며 "수일 안에 모두 탈퇴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삼성 그룹은 이미 탈퇴원을 제출한 계열사 외에도 전경련에 가입한 삼성생명·물산·화재·엔지니어링·중공업·증권·카드·에스원·신라호텔·제일기획 등 15개 계열사가 조만간 개별적으로 전경련에 탈퇴원을 낼 예정이다.

삼성 관계자는 "계열사별로 각자 알아서 탈퇴 의사를 전경련에 전달하기로 했다"며 "수일 안에 모두 탈퇴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