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국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KT·주유소협회 협약

송고시간2017-02-07 09:57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공공기관과 대학교 등에 집중된 전기차 충전소가 전국 주유소로 확대된다.

KT[030200]와 한국주유소협회는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전국 주유소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는 올해 상반기부터 한국주유소협회에 소속된 주유소에 고정형 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한국주유소협회는 충전기 설치 희망 주유소를 모집하며 인프라 구축에 협력한다.

주유소협회에는 전국 주유소 1만2천여 곳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KT와 주유소협회는 이번 협약으로 전국의 전기차 이용자들이 접근성이 좋은 주유소에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는 주유소협회와 함께 새로운 충전소 사업모델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은 "전기차 충전소가 전국 주유소로 확대되면서 전기차 보급의 걸림돌이었던 충전소 부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T-한국주유소협회, 전국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
KT-한국주유소협회, 전국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

(서울=연합뉴스) KT와 한국주유소협회 관계자들이 지난 6일 오후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전국 주유소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KT 기업사업부문 곽기연 상무,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 김영명 상무, 한국주유소협회 김문식 회장, 한국주유소협회 이영화 경기지회장. 2017.2.7 [KT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okk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