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 가끔 구름 많은 날씨…제천 영하 10.2도

송고시간2017-02-07 06:33


충북 가끔 구름 많은 날씨…제천 영하 10.2도

[날씨] 낮 기온 크게 올라…서울 4도ㆍ대구 8도

절기 입춘이 지났지만 아직 아침공기는 싸늘하다 못해 차갑습니다. 그래도 오늘 낮 기온은 크게 올라서 비교적 온화할 전망입니다. 서울 최고 4도, 대구 8도로 아침보다 약 10도 정도 크게 차이나겠습니다. 내일까지도 큰 추위는 없겠지만, 모레부터는 기온이 크게 떨어집니다. 서울 기준으로 목요일 영하 7도, 금요일 영하 10도, 주말에도 영하 9도 안팎 보이겠습니다. 이후 다음 주부터 다시 기온이 오름세로 향하겠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미세먼지농도는 '보통'수준 유지되겠습니다. 이 가운데 동해안과 일부 경북내륙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마침 이달부터 5월 중순까지 산불조심기간이니까요. 불이 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강릉 7도, 대구와 창원 8도, 부산 11도, 광주 8도까지 올라가겠습니다. 모레 목요일부터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호남서해안과 전남내륙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지은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청주=연합뉴스) 공병설 기자 = 7일 충북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예상된다.

겨울 출근길[연합뉴스 자료사진]
겨울 출근길[연합뉴스 자료사진]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현재 제천 영하 10.2도, 보은 영하 7.5도, 충주 영하 7.4도, 청주 영하 4.4도를 기록했다.

낮 최고기온은 청주 영상 4도, 충주 5도, 옥천·영동 6도 등 영상 4∼6도 분포로 전날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보인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충북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통' 수준으로 예보했다.

청주기상지청 관계자는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다 내일 오후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 건강과 시설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8일은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영하 7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4∼5도로 예상된다.

k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