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유승민 지역구 조직위원장에 이재만 선정

송고시간2017-02-06 15:37

'총선 옥새파동'으로 李 공천탈락…劉 '표적' 삼은듯

'옥새 파동' 공천탈락 이재만, 유승민 지역구로
'옥새 파동' 공천탈락 이재만, 유승민 지역구로

(서울=연합뉴스) 새누리당은 6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의 탈당으로 공석이 된 대구 동을 조직위원장에 지난해 4·13 총선 때 '옥새 파동'으로 인해 공천을 받지 못했던 이재만 전 대구 동구청장을 선정했다.
사진은 지난해 3월말 무공천 결정에 항의하며 새누리당사 공천관리위원회 출입문을 잡고 있는 이 전 청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새누리당은 6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8개 지역구의 조직위원장을 선정했다. 이들은 바른정당으로 옮긴 당협위원장들을 대체한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의 탈당으로 공석이 된 대구 동을 조직위원장은 이재만 전 대구 동구청장이 맡게 됐다. 이 전 청장은 지난해 4·13 총선에서 친박(친박근혜)계가 주도하는 공천에 김무성 대표가 반발하면서 불거진 '옥새 파동'으로 인해 공천을 받지 못했다.

당시 이곳은 새누리당의 핵심 지지기반이면서도 무공천 지역으로 남았다. 무공천 확정 직전에 탈당,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유 의원이 당선 후 복당해 지난해 말까지 당협위원장을 맡아 왔다.

이 전 청장은 "조직을 조속히 안정시켜 이 지역이 더는 정치적으로 흔들리지 않고 새누리당으로 재결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 의원의 측근인 유의동 의원 지역구(경기 평택을)는 양동석 사단법인 백세시대 나눔운동본부 상임대표가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김영우 의원 지역구(경기 포천·가평)는 김성기 가평군수가 현역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이진복 의원 지역구(부산 동래)는 김호기 충렬장학회 이사장이, 정운천 의원 지역구(전북 전주을)는 조계철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산업자원부위원장이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박준선 전 의원 지역구(서울 동대문을)는 김충선 서울시의회 의장회 회장, 이강후 전 의원 지역구(강원 원주을)는 원강수 새누리당 강원도당 대변인, 김진수 서울시의회 의원 지역구(서울 중랑갑)는 박시연 한국NCS연구소 대표이사가 임명됐다.

유승민(왼쪽)과 이재만(오른쪽)
유승민(왼쪽)과 이재만(오른쪽)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새누리당이 26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20대 총선 대구·경북 지역 공천 신청자 면접을 했다. 대구 동구을에 출사표를 던진 유승민 전 원내대표와 이재만 예비후보(오른쪽)가 이날 당사에서 면접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2016.2.26

zhe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