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심상정 "새누리 포함 안희정 연정 제안은 개혁의지 없다는 것"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대선 출마를 선언한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6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대연정 제안'과 관련해 "새누리당을 포함한 연정 제안은 개혁 의지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기자회견하는 심상정 대표
기자회견하는 심상정 대표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6일 대전시민아카데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 서구 대전시민아카데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정의 범위는 시대정신에 대한 인식과 개혁 의지를 갖추고 판단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번 대선에서는 누가 당선되든 연정을 할 수밖에 없는 조건"이라며 현실적인 상황을 인정하면서도 "하지만 사드 배치나 노동 유연성 같은 문제에 대한 안 지사의 발언을 보면 다 현상을 유지하자는 것이다. 도대체 어떤 개혁 구상을 했는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대선 완주'에 대한 의지도 분명히 했다.

그는 "민주화 이후 처음으로 '정권교체냐', '정권연장이냐'가 아닌 '어떤 정권교체냐'를 놓고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됐다"며 "과거와 같은 후보 단일화는 제 사전에 없다"고 못 박았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한국원자력연구원을 찾아 사용후핵연료 관리 대책 등을 살핀 뒤 서구문화원에서 역시 대선 출마를 선언한 정의당 강상구 교육연수단 집행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주요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6 15: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