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진태 공약이행률' 두고 춘천시민연대·지지자 충돌

사퇴촉구 기자회견 열자 김 의원 옹호 시민 20여 명 몰려와 설전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김진태(춘천) 새누리당 의원의 지난 19대 국회의원 선거 공약이행률을 두고 춘천시민단체 관계자와 지지자들 간에 막말과 고성이 오갔다.

고성 오가는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
고성 오가는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6일 오전 강원 춘천시청 열린공간에서 춘천시민연대가 '유권자 기만,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을 하자 김 의원을 옹호하는 시민 20여 명이 기자회견 내용에 항의하고 있다. 2017.2.6
conanys@yna.co.kr

6일 오전 11시 춘천시민연대는 강원 춘천시청 열린공간에서 '유권자 기만,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열린공간은 기자회견 시작 10여 분 전이 되자 김진태 옹호 시민 20여 명이 몰려왔다.

이들은 '내가 뽑은 김진태 시민연대는 무슨 자격으로 막말인가', '검찰 불기소 사건 무슨 근거로 사퇴 운운' 등 김 의원을 옹호하는 피켓을 들고 기자회견을 지켜봤다.

춘천시민연대는 "김 의원의 공약이행률이 4.28%에 불과했으며, 자체평가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제출한 이행률 71.4%는 완전한 허위사실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농산물 저온저장 유통센터 건립, 기상·기후클러스터 유치 등 김 의원의 공약이행률 부풀리기와 관련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김 의원을 비판했다.

고성 오가는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
고성 오가는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

춘천시민연대가 김 의원의 공약이행률 주장의 허구성을 지적할 때마다 김 의원 옹호 시민들은 "검찰에서 할 말이지 네가 왜 말을 하느냐?", "너 같으면 사퇴하겠느냐"라는 등 고성을 질렀다.

이에 춘천시민연대 측이 "아침부터 전화와 항의 문자가 100건이 넘게 왔는데 알고 보니 박사모 카페에 공지돼 있더라. 박사모에서 집단으로 온 것 아니냐"고 언성을 높이자 "우리는 춘천시민으로서 자발적으로 왔는데 무슨 박사모냐"며 욕설과 고성이 오갔다.

결국, 기자회견은 회견문도 읽지 못한 채 40여 분만에 끝났다.

한바탕 소란 벌어진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
한바탕 소란 벌어진 '김진태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

춘천시민연대는 김진태 공약이행 주장 허구성을 알리는 카드뉴스 제작·배포, 김 의원에게 공약이행률 관련 공개 검증 제안, 선거법 위반 처벌을 촉구하는 시민 서명운동, 국회의원 소환법 국회 의결 촉구를 위한 청원운동 진행 검토 등 이후 활동 계획을 밝혔다.

conany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6 14: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