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與 "안철수 대표연설, 문제점만 나열하고 해법 없어"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새누리당은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6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문제점만 나열하고 해법이 없는 것은 무책임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이날 정론관 브리핑에서 "우리 사회의 문제점과 과제에 대해 지적하고 교육 개혁과 과학 기술 개혁에 대한 일부 고민의 흔적이 보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안 전 대표가 지적한 수출 절벽, 내수 절벽, 일자리 절벽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노동개혁 관련법, 규제프리존기본법, 서비스산업발전법 등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또 "오로지 정파적 이해관계를 반영한 '18세 선거권 부여'와 대선 결선투표제 도입을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유감"이라며 "학제 개편이 전제되지 않은 18세 선거권 부여는 고등학교를 선거판으로 만들어 당선만 되고 보자는 정략적인 면만 부각된 사려 깊지 못한 연설이었다"고 혹평했다.

이어 "대기업의 소유구조 자체를 문제시하는 상법 개정은 외국계 투기자본에 먹잇감을 던져줄지도 모르는 중요한 현안으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데도, 개혁 입법이라는 이름으로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주장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는 안 전 대표가 국민의당 대선 후보라는 점을 거론하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찬반 입장을 전혀 언급하지 않고 막연하게 겉도는 이야기로 국민을 오히려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정태옥 원내대변인
새누리당 정태옥 원내대변인

zhe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6 11: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