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광주시의회, 올해 첫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42건 심의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광주시의회는 6일 올해 첫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5일까지 10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와 시 교육청의 업무계획 보고, 조례안 31건, 결의안 2건, 건의안 1건, 동의안 4건 등 42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또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와 국민의당 교섭단체의 대표의원인 김영남 의원과 김민종 의원이 대표연설을 했다.

민주당 김영남 대표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광주시 차원의 신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며 "청년문제를 지역 최대현안으로 삼아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김민종 대표의원은 "미래먹거리와 안전도시를 위해 광주시의회, 광주시, 광주시교육청이 머리를 맞대고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상임위별 주요 안건으로 의회운영위원회는 광주시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된 부서인 수영대회지원본부·군공항이전사업단 등에 대한 의회 소관 상임위원회를 조정하는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행정자치위원회는 인권요원, 시민인권실천단, 인권영향평가 등의 제도를 신설하는 인권 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심사한다.

환경복지위원회는 호남권역재활병원 위탁기간 갱신시 민간위탁적격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도록 하는 호남권역재활병원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 개정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살펴본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광주지역 명품강소기업 선정·지원에 관한 시책 추진과 3년마다 성과평가를 하는 지원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교육문화위원회는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을 심사한다.

시의회는 또 군공항 이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청년발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사회복지사업법 일부 개정 건의안, 도시관리계획(도시철도2호선) 결정 의견청취의 건 등도 처리한다.

광주광역시의회 청사
광주광역시의회 청사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6 10: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