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홍성이엔지, 천연페인트 신제품 출시

홍성이엔지, 천연페인트 신제품 출시 - 1

▲ ㈜홍성이엔지는 규조토를 원료로 한 친환경 천연페인트 '이지골드 규조토페인트/코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홍성이엔지가 새롭게 선보인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코트'는 건축물의 콘크리트, 실크벽지, 광폭합지벽지, 석고보드, 합판, MDF, 천장텍스 위에 시공 가능한 친환경 건축 내장재 제품이다.

직접 물을 섞어 사용하는 기존의 분말 페인트와 달리 개봉 후 바르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액상형 페인트/코트로 홍성이엔지의 핵심 특허기술이 들어간, 우수한 시공성을 갖춘 제품이다.

업체 관계자는 "규조토는 미세한 실물성 플랑크톤의 화석으로 바다나 호수에 살던 규조류가 해저로 가라앉아 수백만년동안 쌓여 생성된 흙이다"라며 "숯의 5천 배 이상 초미세기공으로 이루어져 가볍고 흡수율이 높으며, 특히 단열성이 뛰어나 최근 미국이나 일본에서 친환경 건축자재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전에는 설탕이나 시럽을 정화하는 여과재로 쓰였으나 현재는 식품, 화학제품, 종이, 도자기, 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 두루 이용되고 있는 안전한 소재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규조토의 초미세 다공질 구조는 새집증후군, 아토피의 원인물질 포름알데히드와 VOC를 분해하는 성능이 우수하며, 습도조절, 탈취, 항균, 항곰팡이, 단열, 결로예방, 원적외선 음이온 발생 효과를 갖췄다"라고 덧붙였다.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코트는 규조토 70% 이상 함유, 천연수지와 무기질안료를 사용으로 원재료부터 천연 성분으로 주로 만들어져 유해물질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해당 제품은 페인트와 코트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기본 색상 화이트 및 그린, 블루, 핑크, 아이보리 총 5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홍성이엔지 측은 "친환경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한 집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지만, 친환경 건축자재는 높은 단가의 수입 제품에만 의존해야 해 시공이 어려웠던 것이 현실에서 직접 연구/개발하고 국내 생산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 표준 HB마크 최우수 등급 및 아토피 안심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이들 공부방, 면역력 약한 노년층, 병원, 학교, 유치원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6 10: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