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충남도, 동남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가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동남아시아 지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키로 하고 17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동남아 무역사절단은 5월 8일부터 4박 6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방문한다.

충남에 본사나 공장을 둔 수출 기업이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기업에는 현지 바이어와 1대 1 수출 상담, 해외시장 조사, 차량 임차, 통역 등이 지원된다. ☎ 041-635-3360

서산시보건소 '우리마을 주치의제' 운영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보건소는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의료인이 직접 찾아가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마을 주치의제'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의사와 한의사, 간호요원이 한 팀을 이루는 의료진 10팀을 꾸렸다.

서산시 우리마을 주치의제
서산시 우리마을 주치의제

이들은 월 3회 진료서비스와 건강상담은 물론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등 만성질환 관리도 맡는다.

치매선별검사, 우울척도검사, 보건교육도 병행 추진해 2월 현재 12개 마을에서 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당진시, 직불금 통합신청 공동접수센터 운영

(당진=연합뉴스) 당진시는 이달 7일부터 4월 11일까지를 직불금 집중 접수 기간으로 정하고 읍·면·동별로 농산물품질관리원 당진사무소와 함께 공동접수센터를 운영해 직불금 신청과 경영체 등록신청을 접수한다.

이 기간에는 읍면동 직불제 담당자와 농관원 농업경영체 담당자가 공동으로 접수·검토해 신청농가가 더 편리하게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하더라도 해당 농가는 직불금 신청 기간인 4월 28일까지(논 이모작 직불금은 3월 10일까지) 주소지 관할 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 또는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당진시보건소,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당진=연합뉴스) 당진시보건소는 임신 25주 이상 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을 이달부터 12월까지 모두 6기에 걸쳐 운영한다.

제1기 임산부건강교실은 8일부터 8주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보건소 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당진 임산부 건강교실
당진 임산부 건강교실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 임산부 건강관리 ▲ 자연분만법 ▲ 신생아 돌보기 ▲ 산후풍 예방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4회 차 과정에서는 토요일에 '남편과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준비'라는 주제로 라마즈 출산법과 호흡법, 이완법, 산전·산후관리, 분만교육이 진행된다.

초보 임산부들의 모유수유 성공률을 높이고 모유수유 환경조성을 위해 기수별 6회 차 과정은 국제 모유수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기모형을 활용한 체험 교육을 한다. ☎ 041-360-6082

태안군, 유류피해지역 주민 대상 '건강프로그램' 운영

(태안=연합뉴스) 태안군은 이달부터 6월까지 유류피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 터 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군 보건의료원과 태안환경보건센터가 공동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2007년 기름유출 사고로 피해를 본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집중 유류피해 지역인 소원면 5개 마을과 원북면 3개 마을 등 총 8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차밍댄스, 요가, 생활체육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함께 절주, 금연, 비만, 구강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교육이 함께 진행돼 주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에 우유 가공공장 건립

(보령=연합뉴스) 보령우유가공사업단은 6일 천북면 하만리에서 우유 가공공장 착공식을 했다.

34억원(보조 24억원 포함)을 들여 건립하는 우유 가공공장은 천북면 7개 유기농 목장의 우유를 공급받아 연간 300여t의 그리스식 그릭요거트, 치즈, 우유를 생산할 예정이다.

요구르트에 보령의 특산품인 무화과, 블루베리, 딸기 등을 첨가한 복합상품도 출시한다.

논산시, 농업인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논산=연합뉴스) 논산시는 정부 보조사업으로 시행하는 사업에 대한 지적측량 수수료를 30% 감면하기로 했다.

감면 대상은 농업기반시설 정부 보조사업인 저온저장고 건립 지원사업, 곡물 건조기 설치 지원사업, 농촌주택 개량사업 등이다. ☎ 041-746-6980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6 11: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