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부 "농지 숙박시설 설치 완화…농촌관광 예약시스템 확충"

송언석 기재차관, 문경 오미자지구 방문…6차 산업 종사자와 간담회
송언석 차관, 농업 6차 산업현장 점검
송언석 차관, 농업 6차 산업현장 점검(서울=연합뉴스) 송언석 기획재정부 차관(가운데)이 농업 6차 산업현장 점검 차 6일 경상북도 문경시를 방문, 전통고추장 가공 판매 시설을 시찰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정부가 농림수산업(1차), 제조·가공업(2차), 서비스업(3차)을 복합한 6차 산업화 지구를 확대하고 농촌관광 인프라를 확충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6일 경북 문경 오미자지구를 방문해 6차 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문경 오미자지구는 생산·가공·유통·관광이 연계된 지역 단위 6차 산업화 지구로 오미자를 활용해 고추장, 와인 등을 만들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하는 곳이다.

와인 살펴보는 송언석 기재부 차관
와인 살펴보는 송언석 기재부 차관(서울=연합뉴스) 송언석 기획재정부 차관(왼쪽)이 농업 6차 산업현장 점검 차 6일 경상북도 문경시를 방문, 오미자 와인 가공 및 제조 시설을 시찰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연합뉴스]

송 차관은 농촌의 급속한 고령화·농업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선 문경 오미자지구와 같이 농촌 중심의 융복합산업화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며 "이런 차원에서 정부는 농업의 6차 산업화에 대한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6차 산업 융복합시설에 대해 음식점, 숙박·관광시설 등 설치 제한을 완화하는 등 농지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며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력적인 농촌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예약결제 시스템 등 관광 인프라를 확충해나가겠다"고도 했다.

정부는 올해 6차 산업화 지구 지원 예산으로 지난해보다 58억원 증가한 313억원을 배정했다.

아울러 올해 전북 고창(복분자), 전남 고흥(유자), 경북 안동(마) 등 3곳에도 올해 6차 산업화 지구를 새롭게 조성하고 코레일·민간여행사와 협업한 패키지 관광상품, 팜(Farm)을 활용한 특수목적형 관광상품을 신규 개발하기로 했다.

porqu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6 12: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