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오늘부터 환경산업 육성정책 권역별 설명회

융자·수출·인증 등 담당자와 일대일 맞춤형 상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7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15일까지 '2017년 환경산업 육성정책 설명회를 권역별로 개최한다.

수도권 설명회는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영남권은 10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호남권은 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각 개최된다.

환경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구체적인 지원 사업이 소개됐다. 환경기업이 갖게 될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정책세션에서는 올해 주요 환경정책과 환경산업 육성계획 등 정부의 환경기업 지원정책을 자세히 소개했다.

사업세션에서는 역대 최대 지원 규모의 환경기업 대상 융자사업·유해화학물질 대체물질 연구개발 등 새롭게 추진하는 연구개발(R&D)사업, 우수 환경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1월부터 도입된 통합 환경인증제도 등을 설명했다.

특히 6월 개소를 앞두고 있는 '환경산업연구단지'를 소개하고, 입주 자격요건·입주혜택·일정 등을 자세히 상담했다.

총면적 18만㎡ 규모로 인천 수도권매립지 종합환경연구단지에 조성되고 있는 환경산업연구단지는 환경기업이 개발한 기술의 실증연구를 위한 시설 제공과 기술개발(R&D)에서 수출까지 전 과정 지원 등의 기능을 한다.

이번 설명회에 함께 참여한 중소기업청은 올해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코트라는 해외사업 수주 방안, 해외진출 지원 사업 등 을 각각 소개했다.

이날 수도권 설명회에서는 융자·인증·수출 등 지원 사업별로 부스를 별도로 설치, 환경기업이 희망하는 사업담당 전문가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7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