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새누리 새 당명, '보수의힘·국민제일당·행복한국당' 압축(종합)

송고시간2017-02-05 18:07

"기호 바뀌는데 이름까지 바꾸나" 반대론도…의총서 추가 의견수렴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홍정규 이슬기 기자 = 새누리당의 새 당명 후보가 '보수의 힘', '국민제일당', '행복한국당' 등 3개로 압축됐다.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5일 여의도 당사에서 새로운 당명과 로고를 주제로 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격론을 벌인 끝에 세 가지로 압축했다"며 "당내 구성원들의 의견수렴을 거친 후 다시 한 번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적극적으로 미는 '보수의 힘'에 호평이 많았지만, 굳이 당명에 '보수'를 넣지 않아도 된다는 의견 역시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비대위원은 "의석 감소로 대선에서 기호가 2번으로 바뀌는데, 당명까지 바꾸면 혼란을 줄 수 있다"며 당명 개정에 반대 의견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새누리당은 주초에 여론조사와 의원총회 등을 통해 이들 3개 후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최종 후보가 선정되면 비대위 의결을 거쳐 오는 9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확정하기로 했다.

당 로고와 상징색은 새 당명이 결정되고 나서 종합적으로 판단할 방침이라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당 로고는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모양이 될 가능성이 크다.

흰 바탕에 당명을 빨간 글씨로 적고, 당 상징무늬를 파란색으로 새겨넣어 전체적으로 태극기에 쓰인 색깔을 모두 사용하겠다는 구상이다.

새누리 새 당명, '보수의힘·국민제일당·행복한국당' 압축(종합) - 1

zhe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