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노르웨이, 독일서 잠수함 4척 구매…2025년부터 배치

(브뤼셀=연합뉴스) 김병수 특파원 = 노르웨이는 3일(현지시간) 해군 함대 현대화를 위해 독일로부터 잠수함 4척을 구매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자국의 해상 이익을 지키는 데 있어서 잠수함의 역할을 언급하면서 "잠수함은 노르웨이 군대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노르웨이가 구매키로 한 4척의 잠수함은 이미 이탈리아와 독일 해군이 배치한 '타입 212'에 기초한 것이다.

'타입 212'는 최신형 잠수함으로 전장 56m, 선폭 7m, 흘수 6m 규모로, 속력은 수중 20 노트(37km/h)이고 잠수 깊이는 700m 이상이며 항속거리는 8천 마일(1만4천800 km)에 달한다. 승조원은 27명 정도이며 스노클링 없이 3주간 잠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르웨이와 독일 양국은 잠수함 구매와 더불어 정비는 물론 교육·훈련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고 노르웨이 국방부는 밝혔다.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번 조치가 무기개발과 구매·작전·유지에서 상호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이른바 '스마트 방어 계획'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이번 잠수함 구매 사업은 2019년에 주문에 들어가 2025년부터 배치될 예정이다.

구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건조중인 독일 잠수함 [연합뉴스 자료사진]
건조중인 독일 잠수함 [연합뉴스 자료사진]

bings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4 00: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