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黃권한대행, 필리핀경관 한인 살해에 "깊은 유감…진상규명"


黃권한대행, 필리핀경관 한인 살해에 "깊은 유감…진상규명"

황 대행, 필리핀 법무수석 접견
황 대행, 필리핀 법무수석 접견황 대행, 필리핀 법무수석 접견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3일 정부 서울청사를 방문한 파넬로 필리핀 법무수석을 접견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연합뉴스] srbaek@yna.co.kr


서울청사에서 필리핀 법무수석 접견…"재발방지 조치 취해야"
필리핀 법무수석 "정중한 사과…범인들을 반드시 엄중 처벌"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3일 필리핀 경찰의 한국인 사업가 살해 사건과 관련해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가해자를 엄중하게 처벌하며 재발방지를 위한 실효적인 조치를 취해달라"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청사에서 살바도르 파넬로 필리핀 대통령실 법무수석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번 사건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유가족의 요청 사항에 대해서도 필리핀 정부가 신속한 조치를 취해달라"며 "필리핀 내 우리 국민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필리핀 정부가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치안당국 간 협력을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황 대행, 필리핀 법무수석 악수
황 대행, 필리핀 법무수석 악수황 대행, 필리핀 법무수석 악수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3일 정부 서울청사를 방문한 파넬로 필리핀 법무수석과 악수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연합뉴스] srbaek@yna.co.kr

이에 대해 파넬로 법무수석은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정중한 사과의 뜻을 직접 전달하도록 지시했다"며 "이번 사건에 대해 슬픔과 고통을 함께 하겠다. 철저한 수사로 범인들을 반드시 엄중히 처벌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필리핀은 한국민들에 대한 범죄를 용납지 않겠다"며 "유가족들에게 약속한 대로 이번 사건에 대해 반드시 정의가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필리핀 경찰청은 한국인 사업가 지모(53) 씨가 작년 10월 18일 필리핀 중부 앙헬레스에서 몸값을 노린 경찰관들에게 납치돼 마닐라 경찰청사로 끌려가 살해됐다고 발표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서울청사에서 지난 1일 새로 임명된 5명의 지역경제협력대사와 국제금융협력대사를 접견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최근 세계 경제의 저성장추세와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대외경제 여건이 엄중하다"며 "가용한 외교력과 민관 합동 역량을 최대화해 경제활력 제고와 대외경제 진출 확대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제금융시장의 동향과 한반도·동북아의 외교·안보 환경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한다"며 "대외직명대사들이 이에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20: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