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울주군,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은 마을 주민 스스로 안전공동체를 구축하는 '2017년 지역특성형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울주군청 전경
울주군청 전경

군은 이미 사업을 하는 언양, 온양, 온산읍을 제외한 나머지 9개 읍·면을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 신청을 받는다. 군은 사업 타당성이 있는 읍·면을 선정해 5천만원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정을 잘 아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동체 의식으로 지역 안전을 관리하고, 지자체는 안전인프라 구축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이 사회적기업 창업을 지원하는 2017년 상반기 맞춤형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울주군이 주최하고 사회적 경제 전문 교육·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기업개발원이 주관한다.

아카데미는 남구 옥현로 울산벤처빌딩 2층 교육장에서 3월 7일부터 시작해 매주 화·목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사회적기업의 이해, 성공적인 창업 모델 탐구, 울주군 지역 맞춤형 사회적기업 사업모델 구상, 사회적기업 설립 절차 및 방법, 사회적기업의 세무와 회계관리, 차별화된 경영 및 홍보 전략,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의 이해, 특허 등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 사회적기업 CEO 특강 등이다.

사회적기업개발원 홈페이지(http://www.socialventure.co.kr)에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in@link-today.com)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18: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