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폴란드 바르샤바서 설 한복 입고 복주머니 만들고

설 체험행사 현지 학생·직장인 등 270여명 참가
폴란드서 설 한복 입고 복주머니 만들고
폴란드서 설 한복 입고 복주머니 만들고 1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설 명절 체험행사 모습[주폴란드 한국문화원 사진제공]

(세종=연합뉴스) 이웅 기자 = 설 명절을 맞아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서 지난 1일(현지시간) 다채로운 한국 설 명절 체험 행사가 열렸다.

주폴란드 한국문화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바르샤바 유치원, 초등학교, 바르샤바대 한국학과 학생, 한국기업 현지 직원 등 27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설 명절에 관한 설명을 들은 뒤 한복을 입고 세배하는 법을 배워 선생님께 직접 세배를 했으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한국 전통놀이를 즐겼다.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새해 연하장을 한글로 직접 써서 만들었으며, 복주머니 만들기, 판화 찍기, 서예로 한글 이름 쓰기를 하고, 한국관광사진전도 관람했다.

평일에 열린 행사임에도 일부 고등학생과 직장인들까지 참여했다.

바르샤바 초등학교 학생들의 인솔교사로 행사에 참여한 안나 유르착 씨는 "아이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폴란드 한국문화원 관계자는 "한국문화 체험행사에 대한 현지 반응이 좋아 앞으로 더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폴란드서 설 한복 입고 복주머니 만들고
폴란드서 설 한복 입고 복주머니 만들고1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설 명절 체험행사 모습[주폴란드 한국문화원 사진제공]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13: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