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명진 "黃권한대행, 국민들이 대선 나오라는 것"


인명진 "黃권한대행, 국민들이 대선 나오라는 것"

충청권 의원들과 오찬하는 인명진 비대위원장
충청권 의원들과 오찬하는 인명진 비대위원장(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낮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충청권 의원들과 오찬을 함께하고 있다. 오른쪽은 박찬우 의원. 2017.2.3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설과 관련해 "황 권한대행은 누가 나오라는 것도, 본인이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국민이 지금 얘기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TBS 라디오에 출연해 "황 권한대행도 (대선에 출마해야 하는지 본인 마음을) 모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리 당에도 대선 출마하겠다는 분들이 7~8명쯤 있다"면서 "그런데 무슨 재주와 권리로 대선 출마하겠다는 걸 내가, 당이 막을 수 있겠느냐. 그건 불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설 연휴 직후 '깜짝 놀랄 후보'가 나올 것이라고 했던 자신의 과거 발언과 관련해 "(당) 안에도 있을 수 있고, 밖에도 있을 수 있다. 정치라는 것을 알지 않느냐"고만 말했다.

그는 황 권한대행도 자숙해야 할 박근혜 정부 인사가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건 국민이 판단할 일"이라고 말했다.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12: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