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도문화예술회관 '앱솔루트 베토벤' 공연

(창원=연합뉴스) 경남도 문화예술회관은 올해 첫 기획공연으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연주회인 '앱솔루트 베토벤'을 오는 18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파스칼 드봐이용 베를린 음악대학 교수와 김영호 연세대 음악대학 교수, 노경원 인제대 음악대학 교수, 이미주 베를린 음악대학 교수, 주희성 서울대 음악대학 교수 등이 열연한다.

이동신 경북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창원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한다.

베토벤이 남긴 다섯 개의 피아노 협주곡을 세계적 피아니스트들과 창원시립교향악단이 협연한다.

유병홍 도문화예술회관 관장은 "2017년 상반기 첫 기획공연은 베토벤 예술세계의 변천 과정을 한 자리에서 느낄 기회다"며 "시대적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예술적 변화를 갈망한 베토벤의 음악 세계를 통해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1544-6711(www.gncac.com)

'앱솔루트 베토벤' 공연 포스터 [경남도 제공=연합뉴스]
'앱솔루트 베토벤' 공연 포스터 [경남도 제공=연합뉴스]

람사르환경재단, 올해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 람사르환경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도내 환경 관련 시민사회단체 역량 강화를 위한 '2017년 민간단체 지원사업'을 공모·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재단이 2010년부터 해온 민간단체 지원사업은 도내 환경 관련 민간단체에 재정을 지원함으로써 환경보전 역량 강화·환경단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환경 지킴이 역할 수행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은 5천만원 규모로 진행한다. 재단 설립 취지에 맞는 기획사업과 일반사업을 공모해 지원한다.

3개 분야 기획공모는 제비 조사, 논 습지프로그램, 국제네트워크로 구성된다. 자유주제인 일반공모는 습지를 포함한 환경 관련 사업이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참여단체는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따라 환경부장관 또는 시·도지사로부터 등록증을 받은 단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11: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