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구성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실무추진단을 구성했다.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은 오진섭 부시장을 단장으로 아동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30개 부서 팀장으로 구성됐으며,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주력할 계획이다.

첫 번째 과제로 올해 130여개 아동 관련 사업의 내용과 예산 수요를 파악하고 40여개 주요 사업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사전 아동영향 진단을 하기로 했다.

음성군, 교육청 등과 초등영어교육 지원 업무협약

(음성=연합뉴스) 음성군은 3일 음성교육지원청, ㈜삼익스마트에듀케이션과 초등학생 영어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기관은 학교에 보급된 태블릿PC를 활용한 수준별 영어수업 프로그램(스마트리 잉글리쉬) 운영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음성군에서는 지난해 7개 초등학교 180명을 대상으로 태블릿PC를 활용한 영어수업이 시범 운영됐으며, 올해는 교육 대상이 8개 초등학교 230명으로 늘어난다.

제천시 도민체전 추진위 출범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2일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도민체전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충북소식]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구성 - 1

도민체전 추진위는 시·도 의원, 체육회 임원, 스포츠단체협회장, 읍면동 체육회장, 기업체 임원 등 28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도민체전 운영에 관한 자문과 함께 참여 분위기 조성 지원 역할을 맡는다.

올해 도민체전은 '한방도시 제천에서 솟아나는 충북의 힘'을 주제로 6월 15∼17일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10: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