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호반, 제주 '퍼시픽 랜드' 인수…복합리조트 개발(종합)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호반그룹은 레저·관광 사업을 확대하고자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는 '퍼시픽 랜드'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퍼시픽 랜드는 현재 돌고래 공연장, 식당과 베이커리, 요트 투어 등 마리나 시설을 운영 중으로 호반건설주택이 약 800억원(채무 290억원 포함)에 경영권 지분 100%를 매입했다.

중문관광단지는 서귀포시 일대에 조성된 종합관광휴양단지로 제주 신라호텔과 롯데호텔 등 5성급 호텔이 모여 있고 다양한 볼거리를 갖췄다.

호반은 중문해수욕장과 직접 연결되는 부지 5만여㎡에 특1급 호텔과 빌라 등 숙박시설과 복합 휴양 문화시설 등을 신축할 예정이다.

호반은 제주도 호텔 용지 중에서는 유일하게 마리나 시설(1만여평)을 보유해 개발 후 중문관광단지 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 침체와 잇단 규제 등으로 주택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최근 중견 건설사들도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는 가운데 호반도 이번 퍼시픽 랜드 인수를 계기로 레저·관광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호반 관계자는 "퍼시픽 랜드는 제주도에서 입지가 뛰어난 중문 관광단지 내에 있어 바다 조망이 가능한 호텔, 빌라, 휴양문화시설 등을 신축해 복합리조트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10: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