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매직 존슨, LA 레이커스 고문으로 복귀 "팀 재건 돕겠다"

미국 NBA 레전드 매직 존슨
미국 NBA 레전드 매직 존슨매직 존슨이 친정팀 LA 레이커스에 고문으로 복귀한다.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슈퍼스타 매직 존슨이 미국 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에 고문으로 복귀한다.

LA 레이커스는 3일(한국시간) "레이커스의 레전드 매직 존슨이 팀에 합류한다"라며 "존슨의 역할은 지니 부스 대표를 돕는 데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단은 "존슨은 농구의 모든 분야에서 조언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매체 USA투데이는 "존슨은 LA 레이커스의 지분을 가진 '참여형 고문'"이라며 "그의 역할은 여느 고문처럼 한정되지 않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상업적인 측면은 물론 농구에 관한 문제에 관해서도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직 존슨은 구단을 통해 "내가 얼마나 LA 레이커스를 사랑하는지 잘 알고 있을 것이다"라며 "가진 힘을 모두 짜내 LA 레이커스의 재건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LA 레이커스는 최근 극심한 침체기를 겪고 있다.

올 시즌에도 17승 34패를 기록해 서부콘퍼런스 15개 팀 중 14위에 처져있다.

매직 존슨은 현재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의 구단주 역할도 병행하고 있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09: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