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전자, 미국에 가전공장 건설"…트럼프 "고마워요 삼성!"

트럼프, 트위터 계정에 "당신과 함께 하고 싶다"
삼성전자는 확인 거부…"최상의 서비스 위해 투자 필요성 계속 검토"
"삼성, 미국에 가전공장 건설"…트럼프 "고마워요 삼성!"
"삼성, 미국에 가전공장 건설"…트럼프 "고마워요 삼성!"(워싱턴DC AP=연합뉴스) 로이터 통신은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삼성의 미국 가전공장 건설 가능성을 2일(현지시간) 서울발 기사에서 다뤘다.
하지만 이 소식통은 공장을 어디에 지을지, 투자금액이 얼마나 될지 등 세부적인 내용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통신은 또 도널드 트럼프(사진) 미국대통령이 트위터 계정에 "고마워요 삼성! 당신과 함께 하고 싶다"(Thank you, @samsung! We would love to have you!)라는 글을 올렸다고 전했다. bulls@yna.co.kr

(뉴욕=연합뉴스) 박성제 특파원 = 삼성전자가 미국에 가전제품 생산 공장을 지을 것이라는 보도가 나와 귀추가 주목된다.

로이터 통신은 이 사안을 잘 안다는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의 미국 가전공장 건설 가능성을 2일(현지시간) 서울발 기사에서 다뤘다.

하지만 이 소식통은 공장을 어디에 지을지, 투자금액이 얼마나 될지 등 세부적인 내용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공장 설립 계획과 관련해 확인을 거부했다고 이 통신은 전했다.

다만 삼성전자는 텍사스 주 오스틴 반도체공장에 지금까지 170억 달러를 투자한 것을 포함해 이미 미국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는 사실을 강조한 뒤 "미국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하기 위해 신규 투자의 필요성이 있는지를 계속해서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트위터 계정에 "고마워요 삼성! 당신과 함께 하고 싶다"(Thank you, @samsung! We would love to have you!)라는 글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 통신은 삼성전자의 신규 공장 건설은 트럼프 대통령의 글로벌 기업에 대한 공격에 대한 대응이라고 해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글로벌 기업들이 미국에서 판매할 제품을 외국에서 생산한다고 비판했고 미국 정부는 관세를 올리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설치된 삼성전자 전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설치된 삼성전자 전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sung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3 03: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