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 끝났다고? 지금도 된다

장애인·노인 위한 '보조 기술' 페이지서 가능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2005년 여름 최신 PC용 운영체제(OS) '윈도 10'을 내면서 1년간 기존 윈도 7과 8.1 사용자들에게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했다. 이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은 작년 7월 29일에 명목상 끝났지만 실제로는 지금도 가능하다.

4일 MS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일반인을 위한 윈도 10 업그레이드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보조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있다.

MS 윈도의 '보조 기술'은 주로 장애인·노인 등이 PC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다. 다만 법적 의미의 장애인이나 노인만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며, PC 사용시 신체적 불편을 느끼는 윈도 사용자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홈페이지(https://www.microsoft.com/ko-kr/accessibility/windows10upgrade)에서 버튼만 클릭하면 사실상 누구든지 윈도 7이나 8.1을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MS는 사용자가 '보조 기술'이 필요한 사람인지 여부를 점검하는 별도 절차는 두지 않고 있다.

이는 장애인들이나 노인들이 장애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서류를 준비하는 등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MS 관계자는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이 최대한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 '보조 기술'과 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의 목표이며, 업그레이드 과정도 가급적 편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 화면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 화면[한국MS 홈페이지 화면 캡처=연합뉴스]

solatid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4 05: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