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도립미술관 올해 첫 전시 9일 개막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립미술관의 올해 첫 전시회가 오는 9일 전관에서 동시에 막을 올린다.

동시대 미술의 한 갈래인 대지미술의 실내 소환이라는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DNA, 공존의 법칙', 동화적 경험을 바탕으로 즐겁게 놀며 미술을 즐기는 체험형 전시인 '상상공작소-매직월드'가 선보인다.

'2016년 신소장품' 전시와 소장품 기획전 '미의연년-美意延年'도 열린다.

국내외 6명의 작가가 참여한 'DNA, 공존의 법칙'은 야외설치미술을 실내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다.

'상상공작소-매직 월드'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상상공작소'에서 기획 전시한다. 미술로 놀이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한 해 수집한 소장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2016년 신소장품'과 2004년 개관 이후 도립미술관이 수집한 소장품 중 병풍으로 제작된 작품을 감상하는 '미의연년-美意延年'도 전시된다.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관리실태 집중 점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14곳 중 처리수를 하천으로 직접 방류하는 7곳을 대상으로 가축분뇨 관리실태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시행하는 이번 점검은 겨울철 갈수기에 녹조 발생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공공수역 수질을 보전하는 것이 목적이다.

주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정상가동·관리기준 준수, 각종 기록물 관리실태·방류수 수질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기간에 상수원보호구역 등 주요 하천 주변 수질오염 감시를 위한 순찰도 병행한다.

도는 시설관리가 미흡해 관련 법을 위반한 시설은 시설개선명령 등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2 16: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