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사임당' 이영애, '김과장' 남궁민에 덜미 잡히나…시청률↓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기세 좋게 출발했던 SBS TV '사임당, 빛의 일기'가 3회에서 위기를 맞았다.

2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 방송된 '사임당' 3회는 전국 13%, 수도권 13.5%를 각각 기록했다.

지난달 26일 1~2회가 연속 방송돼 1회 전국 15.6%, 2회 16.3%를 기록하며 단숨에 시청률 15%를 넘어섰던 '사임당'으로서는 시청률이 3.3%포인트나 추락한 셈이다.

'사임당' 이영애, '김과장' 남궁민에 덜미 잡히나…시청률↓ - 1

반면 경쟁작인 KBS 2TV '김과장'은 치고 올라왔다.

'김과장'은 1일 방송된 3회에서 전국과 수도권에서 나란히 12.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첫회 7.8%로 출발해, 2회에서 7.2%를 기록했던 '김과장'은 3회에서 무려 5.6%포인트나 시청률이 뛰어올랐다.

'사임당' 이영애, '김과장' 남궁민에 덜미 잡히나…시청률↓ - 2

초반 1~2회는 전지현-이민호의 '푸른 바다의 전설' 마지막회와 이영애-송승헌의 '사임당' 첫회가 가진 화제성에 가려졌지만, 코믹한 스토리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탔다.

남궁민이 타이틀 롤을 맡은 '김과장'은 사람 목숨까지 앗아간 거대 기업 비리라는 무거운 주제를 코믹하게 포장해 시선을 끌고 있다. 특히 남궁민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일품이다.

'사임당'이 아직 이영애-송승헌의 이야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아역들의 이야기에 머무는 것도 '김과장'의 상승세를 지폈다.

한편, 이들과 동시간 경쟁한 MBC TV '미씽나인'의 시청률은 4.8%에 머물렀다.

'사임당' 이영애, '김과장' 남궁민에 덜미 잡히나…시청률↓ - 3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2 09: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