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배당주에 투자해 배당수익을 확보하고 콜옵션을 매도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미래에셋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펀드는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미국 지수와 S&P500 구성 종목 중 배당의 지속성, 성장성, 배당성향, 현금흐름 등을 고려해 선정한 미국 배당주에 투자한다.

또 S&P500 기초지수 콜옵션을 매도해 초과수익을 확보하는 커버드콜(Covered Call)' 전략을 병행한다. 이에 주가 수준보다 높은 행사가격으로 콜옵션을 매도해 주가의 완만한 상승이나 횡보 또는 하락 시에도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보통주보다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우선주와 이자수익, 자본이득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전환사채에도 상장지수펀드(ETF)로 일부 투자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투자대상 통화인 미국 달러에 대한 환헤지형과 환노출형 펀드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클래스도 있어 노후준비에도 활용할 수 있다.

비과세 해외주식형 펀드 전용계좌로 올해까지 가입할 경우 매매 평가차익과 환차익에 대해 1인당 3천만원까지 10년 동안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신증권[003540], 미래에셋대우[006800], 펀드슈퍼마켓, 한화투자증권[003530]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사는 향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했다.

최경주 마케팅부문 사장은 "이번 출시로 업계 대표 중위험·중수익 상품인 배당프리미엄펀드가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미국, 중국 등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배당프리미엄펀드 출시 - 1

hyunmin6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1 09: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