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터넷서 한우고기 정보 한꺼번에 파악한다"

송고시간2017-02-01 11:00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농촌진흥청은 이달부터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www.nias.go.kr)에서 한우 개량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한우개량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농협경제지주,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종축개량협회가 각각 따로 보유하고 있던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 제공하는 것이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농가와 소비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조회를 원하는 사람은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www.nias.go.kr) 하단에 '관련사이트'란에 있는 '원스톱 한우 개량정보 조회 서비스'를 누른 뒤 한우의 개체식별번호 12자리(002 포함)를 입력하면 된다.

한우의 성별, 생년월일 등 한우의 기본정보와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유전평가, 혈통, 번식, 이력 및 도축 등 개량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농가 입장에서는 그동안 기관별로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 번의 조회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소비자는 등급과 혈통, 교배, 질병 등의 상세 정보와 사육지역 등을 알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원스톱 한우개량정보 조회 서비스 화면. 2017.2.1 [농촌진흥청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원스톱 한우개량정보 조회 서비스 화면. 2017.2.1 [농촌진흥청 제공=연합뉴스]

sh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