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 괴산 청천 영하 10도…매서운 '한파'에 꽁꽁

송고시간2017-02-01 06:21


충북 괴산 청천 영하 10도…매서운 '한파'에 꽁꽁

[날씨] 추위 일시적 주춤…낮부터 다시 찬바람

[앵커] 오늘 아침은 추위가 잠시 쉬어가겠습니다. 다만 한낮에는 영하권에 머물면서 어제보다 춥겠고, 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구본아 캐스터. [캐스터] 네, 요즘 날씨 변덕이 참 심합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는 추위가 잠시 주춤하겠는데요. 현재 시각 서울의 기온이 영하 5도로, 어제보다 5도 가량 높습니다. 다만, 낮부터는 다시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영하권에 머물겠고요. 내일 아침에는 영하 9도까지 곤두박질치겠습니다. 다행히 추위의 세력이 강하지는 않아서요. 내일 낮부터 점차 누그러지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북 등 중서부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일시적으로 높겠습니다.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해소되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요.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호남서해안에는 낮동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은 여전히 영하 10도 안팎의 추위를 보이고 있고요. 그 밖의 지역은 현재시각 대전 영하 5.6도, 청주 영하 5.7도, 창원 영하 1.6도 보이고 있습니다. 낮동안에는 서울이 영하 1도, 청주 2도, 창원 7도로 그치겠고요. 중서부지역은 종일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구본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2월의 첫날인 1일 충북 괴산 청천의 아침 수은주가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는 등 매서운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온은 괴산 청천 영하 10도, 제천 영하 8.9도, 괴산 영하 8.3도, 보은 영하 7.9도, 증평 영하 7.4도, 청주 영하 5.7도 등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강추위에 두꺼운 복장한 관광객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추위에 두꺼운 복장한 관광객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날 아침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도 1∼3도에 머물겠다.

오후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충북 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보통' 수준으로 예보했다.

청주기상지청 관계자는 "오늘 오후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매우 춥겠다"며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관리와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vodca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