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직업방송 '新직업의 발견' 할랄전문가 소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한국직업방송 '신(新) 직업의 발견'은 2일 오전 8시 '할랄(Halal) 전문가' 편을 방송한다.

한국 수출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는 중국의 경제가 지난해 6%대 저성장을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잠재력 있는 새로운 시장으로 '할랄'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할랄'이란 이슬람 율법상 무슬림이 먹고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된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모든 생활양식을 말한다.

돼지고기와 알코올을 원료로 해선 안 되고, 도살된 가축만 사용할 수 있는 등 까다로운 절차와 기준이 있다

세계 할랄시장 규모는 2014년 3조2천억 달러에서 2020년 5조2천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측돼 할랄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직업방송 '신 직업의 발견'에서는 할랄 전문가 장건씨가 출연해 현재 우리나라에 할랄 산업이 필요한 이유, 향후 할랄이 가져다줄 경제적 효과 등을 알려준다.

또 그가 할랄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겪었던 할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새로운 산업을 개척하기 위한 노력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국직업방송은 IPTV KT올레 252번, SK브로드밴드 273번,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189번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자세한 채널 문의는 전화(02-397-7982)로 하면 된다.

한국직업방송 '新직업의 발견' 할랄전문가 소개 - 1
한국직업방송 '新직업의 발견' 할랄전문가 소개 - 2

aupf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01 05: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